빙(Bing) 티스토리 연결 방법 chatGPT 웹마스터도구

    빙(Bing) chatGPT 소식

    요즘 전세계 화두인 chatGPT에 대해 다들 아시죠? openAI에서 개발한 서비스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질문을 모두 자동으로 답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처음 들으시거나 잘 모르시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길 추천합니다.

    chatGPT 소개 및 한글 방법 사용 정리

    chatGPT 활용처 소개 TOP 5

    

    해당 기술의 발전으로 구글이 검색 엔진 능력에 위협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사람들이 이제는 구글에 검색하는 것보다는 chatGPT에 검색하는 것이 더 빠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chatGPT가 아닌 Bing이라는 브라우저에 바로 해당 기술이 적용되어 앞으로는 검색 판도가 구글에서 빙으로 옮겨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이 현재 대부분인데요.

     

    그래서 바로 오늘은 chatGPT로 검색한 경우 내 글이 bing에 노출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빙(Bing)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먼저 빙 웹마스터도구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https://www.bing.com/webmasters/about

     

    아래 페이지에서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로 로그인을 손쉽게할 수 있습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진

    이후 아래 화면에서 본인 홈페이지 url옆에 [지금확인]이 있으면 bing 웹마스터도구 활성화가 되지 않은 것을 의미하기에 해당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진

    그리고 XML, HTML, CNAME 세 가지 등록 방법 중 편한 걸로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가장 편한 HTML 태그로 실시했습니다. 구글 광고를 삽입해 보신 분이라면 한 번은 무조건 해보신 방법일테니까요.

     

    해당 html항목을 클릭후 본인의 코드를 복사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진

    이후 본인 티스토리에 들어가셔서 스킨 편집 > html 편집에 들어가셔서 <head>라는 코드를 찾으시고 (대개 맨 위에 있습니다.) 그 안에 아무데나 넣으시면 됩니다. <head> 바로 아래 줄에 넣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우상단 적용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시 화면으로 돌아오면 이제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드 삽입에 별 문제가 없었다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을 거에요.

    빙 웹마스터도구 사진

    빙(Bing)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방법

    빙 웹마스터도구 내에서 사이트맵은 좌측 메뉴에서 사이트맵 제출을 클릭해 줍니다. 이후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가 예를들어 "https://abcdedfg.tistory.com" 라면 "https://abcdedfg.tistory.com/sitemap.xml"을 입력하시고 제출하면 끝입니다.

    빙(Bing)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방법

    rss 방법도 손쉽습니다. "https://abcdedfg.tistory.com/rss" 입력하시면 완료입니다.

     

    사이트맵과 rss는 적용까지 시간이 다소 걸리기에 빠르면 하루 늦으면 5일 정도 기다려보시고 적용결과를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거의 특별한 일이 있지 않은 이상 모두 통과되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코멘트도 함께 드려봅니다.

     

    오늘은 빙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를 등록하는 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IT 정보로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