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한글 사용법 쉬운방법

    chatGPT 소개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대규모 인공 지능 언어 모델로 최근에 나온 메타버스니 비트코인이니와 같은 현실적인 것과는 괴리가 있는 기술과는 차원이 다른 기술로 화제를 연이어 받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인간이 말하는 자연어에 대해 인간과 유사한 텍스트 응답을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기존과 다른 AI 봇을 생각하시면 안되고 엄청난 빅데이터 학습을 통해 인간과 유사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려진 상태입니다.

    ChatGPT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학습 능력인데요. 방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에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교육을 받고 수신한 입력과 상황에 맞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ChatGPT는 웹 페이지, 책 및 기타 디지털 미디어를 포함하는 방대한 텍스트 데이터 코퍼스에 대해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오늘날 사용 가능한 가장 포괄적인 언어 모델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본 chatGPT에 대한 소개를 마쳤으며 ChatGPT는 다른 봇들과는 달리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10가지 정도 소개합니다.

     

    □ 언어 이해: 사용자의 자연어 텍스트 입력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언어 생성: 사용자 입력에 대한 응답으로 자연어 텍스트 출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많은 어휘: 단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많은 어휘가 있습니다. 광범위한 주제에서.

    ■ 맥락 이해: 대화의 맥락을 이해하고 해당 맥락을 사용하여 더 관련성 높은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다국어 지원: 글로벌 역량을 지닌 AI로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을 포함한 여러 언어를 지원합니다.

     

    ■ 지속적인 학습: 더 많은 데이터와 사용자 피드백에 노출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언어 처리 능력이 향상됩니다.

    □  자연스러운 응답 생성: 자연스러운 대화로 들리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작업 중심 기능: 질문에 답하거나 권장 사항을 제공하는 것과 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훈련될 수 있습니다.

    □  채팅 플랫폼과의 통합: 페이스북 메신저, Slack, 텔레그램 등 다양한 채팅 플랫폼과 통합될 수 있습니다.

    ■ 오픈 소스: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므로 개발자가 코드에 액세스하고 필요에 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chatGPT 한글 사용법

    사용법은 바로 크롬 익스텐션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크롬 익스텐션이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에 보다 편리한 기능과 유저 친화적인 부가 기능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크롬 익스텐션은 무료와 유료로 다양한 미니 앱들이 있는데, 이번에 소개드릴 앱은 무료입니다.

     

    정말 설치도 간단하고 쉽습니다. 먼저 chatGPT 한글을 돕는 익스텐션 설치하는 곳에 들어갑니다. (chatGPT 한글 익스텐션)

     

    이후 우측 [Chrome에 추가] 클릭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5초도 안걸려요.

    설치를 하고 나시면 크롬을 모두 끈 상태를 만듭니다. 이후 다시 크롬을 재시작하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 구석에 아래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아이콘이 안나오면 퍼즐 같은 아이콘을 눌러 해당 프롬프트 지니를 활성화해 주세요.

     

    이후 다시 ChatGPT에 접속하시면 아래 "번역해서 질문" 이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이러면 해당 세팅은 완료된 것으로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엔터를 누르시지마시고, 해당 번역해서 질문이라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chatGPT 한글을 통해 실시한 결과입니다. 먼저 영어가 나오고 이후 응답결과에 대해 한국어로 번역한 모습입니다. 참 쉽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