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일정 및 상세 정보 총정리

    CES 2023 소개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매년 열리는 대형 무역 박람회로 가전업계 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혁신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영향력이 큰 기술 행사 중 하나로 업계 전문가, 미디어, 일반인 등 다양한 참석자들이 몰립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몰리는 만큼 돈이 모이는 비즈니스가 생기고 거래되는 그만큼 중요한 행사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CES에서 기업들은 가전제품, 가전제품, 자동차 기술 등을 포함한 다양한 범주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데요. 또한 기조 연설, 패널 토론, 그리고 다른 교육 및 네트워킹 행사들을 포함합니다. 해당 행사는 기업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발표하고, 파트너 및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일 수 있습니다. 또한 산업 전문가와 미디어가 가전 산업의 최신 동향과 혁신에 대해 최신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출처 : ces.tech

    CES 2023 일정

    이번 CES 2023은 2023년 1월 5일부터 1월 8일까지 총 4일간 진행합니다. 장소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합니다.

    • 장소에 대한 상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Las Vegas Convention Center(Tech East)
      • Sands Expo(Tech West)
      • Aria(Tech South)
    • CES 공식 사이트

    CES 2023 주제 영역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새해 신기술과 근미래에 대한 전망을 살필 수 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5G를 비롯한 스마트홈 그리고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에 포커싱하여 주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인구의 라이프 기술, 식품 공급에 대한 문제를 중점으로 다루는 솔루션들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인기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 ces.tech
    출처 : ces.tech

    CES 행사의 장점

    해당 행사를 매년 개최하는 이유는 다양한 생태계를 만들고 사회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이공계에 종사하는 엔지니어들에게는 절호의 기회이자 새해 출발점을 삼을 수 있는데요. 해당 행사가 사회에 기여하는 구체적인 영향력을 소개드립니다.

    첫째, 신제품 소개

    기업들이 최신 제품과 기술을 다양한 청중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CES에서 선보이는 많은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CES에서 공개된 새로운 스마트폰, 스마트 홈 장치 및 기타 가전 제품이 널리 채택되어 사람들이 살고, 일하고, 소통하는 방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둘째, 신기술

    종종 사람들이 살고 일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신흥 기술의 시연을 갖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가상 현실, 인공지능, 로봇 공학 및 기타 기술 분야의 새로운 발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혁신에 영감을 주고 산업의 연구 개발 방향을 주도하여 잠재적으로 사회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셋째, 가전 산업

    CES의 기본 모토는 가전 산업의 주요 행사입니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행사에서 부각되는 신기술이나 트렌드에서 영감을 받아 미래에 그들이 개발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이며, 이것들의 점들이 모여 전체 산업, 그리고 궁극적으로 사회 전체에 파급 효과를 미칠 수 있습니다.

    출처 : ces.tech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