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 2023 수상

    2023 멜론 뮤직 어워드, 글로벌 K-POP의 위상과 미래를 증명했다

    2023년 12월 2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2023 멜론 뮤직 어워드(MMA)가 개최되었습니다. MMA는 대한민국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이 주관하는 연말 시상식으로,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올해 MMA는 "새로운 세계를 향한 도약"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지난 2년과 달리,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팬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방탄소년단, 4년 연속 대상 수상

    방탄소년단은 올해도 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대상 수상의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앨범 'Proof'를 발매하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앨범은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200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올해 한국 가수의 앨범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K-POP의 위상과 미래를 증명한 MMA 2023

    MMA 2023은 글로벌 K-POP의 위상과 미래를 증명한 자리였습니다. 올해 MMA에는 전 세계 160여 개 국가에서 200만 명 이상의 팬들이 온라인으로 시청했으며, 해외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특히, 에스파는 'Savage', 'Next Level', 'Girls' 등 글로벌 히트곡으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에스파는 올해 MMA에서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송라이터상, 인기상, 핫트렌드상 등 4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Thunderous', 'MANIAC' 등 강렬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MMA에서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1theK 글로벌 아이콘 등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이처럼, MMA 2023은 글로벌 K-POP의 위상을 높이고,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K-POP 아티스트들의 활약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