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내 대기업 연봉 및 성과금, 인센티브 모음

    대기업 성과급

    2023년 올해도 어김없이 각 기업들은 연말 결산 후 임직원들에게 성과급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국내 10대 그룹사 임원진 연봉 인상률 평균은 3% 수준이었지만 직원들의 경우 2배나 높은 5%였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반 직장인들과 대기업 임원들 간에는 약간의 괴리감이 있는데요.

     

    그만큼 일반 직장인들의 마음 한켠에는 씁쓸함이 자리잡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기업에서는 오히려 전년대비 더많은 성과급을 지급한다고하여 더욱 화제를 몰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국내 대표 대기업들 중 공식으로 성과급을 지급하는 정보에 대해서 정리하였으니, 해당 기업에 이직, 관심, 투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모든 정보는 각종 언론 매체사와 블라인드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현대오일뱅크

    국내 정유사가 호실적을 펼치면서 현오뱅은 영업이익만 작년 2조를 넘게 벌어들였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기본급에 무려 100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너스로 지급하기로 결정이 났는데요. 예를들어 월급이 200만 원이라면 보너스만 이에 10배인 2000만 원인 셈입니다. 현대오일뱅크 뿐만 아니라 SK이노베이션, GS칼텍스도 이와 유사하거나 더욱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아래는 현오뱅의 예상 평균 연봉입니다.

    출처 : 크레딧잡

    HMM

    해운업 호황기였던 2018년 3월 한진해운으로부터 분리된 회사입니다. HMM이라는 이름은 Hyundai Merchant Marine의 줄임말이며 현대상선주식회사라는 긴 명칭 대신 편의상 부르는 별칭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터미널 운영 및 해상운송 관련 서비스 제공 등이 있습니다. 올해 해당 회사의 기본급 600%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출처 : 크레딧잡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의 핵심 계열사인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 DS부문과 유사한 퍼센트로 보너스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연봉 47~50%

    출처 : 잡플래닛

    삼성전기

    삼성전기는 연봉의 12~19%에 달하는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출처 : 잡플래닛

    포스코

    포스코는 기본급 100%을 지급합니다.

    출처 : 크레딧잡

    LG유플러스

    작년 통신 및 기타 서비스로 큰 매출을 올린 LG유플러스는 68만 원~102만 원 + 추가 지급 계획을 밝혔으며, 비혼주의에 관한 복지사항도 한 층 업그레이드하여 점차 좋은 이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 크레딧잡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성과급 550%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출처 : 크레딧잡

    삼성전자

    국내 성과급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삼성전자는 올해도 호실적을 거두면서 사업부분별 엄청난 보상을 지급한다 발표했습니다. 연봉에 최대 50%인 퍼센트를 지급하는 셈인데요. 예를들어 연봉를 7천만 원으로 잡는 다면 3,500만 원이 무려 보너스 한 해 성과급으로 지급되는 것입니다.

    출처 : 크레딧잡

    1. DS 부문

    연봉 47% ~ 50%

    2. MX부문

    연봉 29% ~ 33%

    3. 네트워크사업부

    연봉 22% ~ 26%

    4. VD사업부

    연봉 18% ~ 22%

    5. 생활가전사업부

    연봉 5% ~ 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