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X 예약방법 가격 출시 성능 총정리

    테슬라 모델X가 국내에 새롭게 출시되어 화제인데요. 다른 모델 대비 여유로운 적재공간과 스마트한 기능이 탑재되어 테슬라 시리즈 중 괴물 스펙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차량을 새로 구매하시거나 계획을 앞두고 계신다면 아래 내용을 꼭 읽어보시길 바라며,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예약 링크로 바로 이동하셔서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도 좋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테슬라 모델X

    테슬라의 모델 중 끝판왕으로 불리는 모델X가 이번에 국내 공식 출시되었는데요. 플래그십 모델인만큼 더욱 빵빵한 스펙과 똑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팔콘윙 사진
    출처 : Google

    해당 차량의 경우 팔콘 윙이 방식이기에 문여는 방식이 다소 특이한데요. 이는 승객 탑승을 보다 편하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제작되었다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해당 문 여는 방식으로 2열 3열에 보다 쉽게 탑승하는 점이 인상 적이기도 합니다. 아래서 모델X의 자세한 성능과 가격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X 성능

    모델X는 모터를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크게 두 라인으로 나뉩니다.

    테슬라 모델X 듀얼 모터(Model X)

    해당 라인의 경우 주행 가능 거리는 약 478km이며 최고 속도는 240km/h입니다. 또한 제로백은 3.9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X 트라이 모터 (Model X Plaid)

    해당 라인의 경우 주행 가능 거리는 약 439km이며 최고 속도는 240km/h입니다. 또한 제로백은 2.6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터가 한 개 더 장착되어 있기에 일반 모델X보다 제로백에서 1.3초나 앞당기는 우수한 성능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모델에는 Model X만큼 낮은 적재 공간이 있으며 최대 2300kgf까지 견인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미리 연동해 놓으면 차량 접근 시 앞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자동으로 닫히는 스마트한 기능도 있으며, 좌석도 5인승부터 7인승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구매시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세부적으로 제공되니 취향에 맞게 선택/미선택 하시면 됩니다.(17인치 터치스크린, 좌우 각도 조절, 3존 온도 조절, 앞좌석 통풍시트 등)

    테슬라 모델X 가격

    국내 출시 가격은 모델 X 듀얼 모터의 경우 1억 3천 9백만 원이며, 트라이모터 라인은 1억 5천 3백만 원부터 시작입니다. 이는 옵션이 제외된 기본 금액이니 이후 옵션 선택에 따라 이보다 향상된 금액이 책정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X 사전예약 방법

    차량 구입시, 구매 신청 즉시 바로 인도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기다려야하지만, 이번에도 테슬라는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사전 구입에 따른 예치금은 10,000,000원이며 신용카드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테슬라 모델X 출시

    실제 차량 인도 시기는 2023년 3분기로 예상되며 이는 약 7월 정도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4월부터 전국 테슬라 매장에서 모델X의 전시 차량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시승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X 사진

    모델X 색상은 흰색, 검정색, 회색, 파란색, 빨간색이며 기존 모델과 동일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모델X 외형도입니다.

    모델x 사진모델x 사진
    출처 : www.tesla.com
    모델x 사진모델x 사진모델x 사진
    출처 : www.tesla.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