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리스(Tagless) 버스요금 할인 교통카드

    태그리스(Tagless) 버스요금 할인 교통카드

     

    경기도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태그리스에 대한 소개 및 이용 방법을 모아봤습니다. 태그리스는 말 그대로 Tag-less 접촉 없이 자동으로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인데요.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태그리스사진
    출처 : 태그리스

     

    소개

    태그리스는 경기도에서 대중교통 이용시 단말기에 일일이 카드를 찍을 필요 없이 승하차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현재는 경기 권역을 대상의 버스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태그리스는 차량에 설치된 비콘(Beacon)과 이용객의 스마트폰에 내장된 블루투스 기능과 통신하여 승하차 여부를 판별하도록 시스템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방법

    현재 태그리스는 아이폰 / 안드로이드를 공식 지원하고 있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OS : https://apps.apple.com/kr/app/%ED%83%9C%EA%B7%B8%EB%A6%AC%EC%8A%A4-%ED%8E%98%EC%9D%B4/id1572253732

    사진-애플앱사진
    출처 : 애플스토어
    출처 : 연합뉴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agless&hl=ko&gl=US

     

    태그리스 페이 - 교통카드,하차벨,경기도버스,공공버스 - Google Play 앱

    태그리스 페이는 스마트폰을 교통카드단말기에 태그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비접촉식(Tagless) 요금결제 서비스입니다.

    play.google.com

    사진-태그리스안드로이드앱
    출처 : 구글플레이

    사용방법 및 혜택

    사용 방법은 아래 공식 매뉴얼을 참고 부탁드리며, 현재 서비스 인원 확보를 위해 경기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하여 경제적인 교통비를 지출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제공되는 이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앱 최초 설치시 3,000원 제공

    - 서비스 이용시 탑승 시 건당 1,000원 할인 (월 최대 2만원)

    - 기타 교통카드 충전 보상 프로모션 진행

    사진-사용매뉴얼
    출처 : 전자신문

     

     

    이 포스팅은 2022년 8월 기준의 경기도 태그리스 정보를 참고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업데이트가 필요한 정보에 대해서는 댓글 주시면 바로잡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