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위치 교환 방법 및 저렴하게 교체하기 기본서

    타이어 언제 교체해야하는 가

    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타이어. 타이어는 우리로 따지면 신체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아주 중요한 존재인데요. 새것으로 교체는 언제 하면 좋을지 그리고 왜 교체를 해야 하는지, 교체를 하게 된다면 위치교환은 무엇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앞서 타이어 교체 주기는 차량 유형, 타이어 유형, 주행 조건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다음은 타이어 교체 시 스스로 검사해 볼 수 있는 자가 점검 리스트입니다.


    승용차 : 승용차의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6년에서 10년마다 또는 트레드 깊이가 2/32인치 이하로 마모되었을 때 교체해야 합니다. 다만 타이어를 실제 육안으로 확인 시 타이어 겉면 혹은 깊이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마모나 손상 징후가 보이면 되도록 시기가 많이 남았더라도 즉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트럭 및 SUV : 트럭과 SUV의 타이어는 종종 무거운 짐을 싣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승용차 타이어보다 교체 주기가 더 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차량의 타이어는 6년에서 12년마다 또는 트레드 깊이가 마모되었을 때 교체해야 합니다.

    고성능 타이어 : 고성능 타이어는 고속에서 최대한의 접지력과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다른 유형의 타이어에 비해 타이어 교체 주기가 짧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타이어는 3~5년마다 또는 트레드 깊이가 마모되었을 때 교체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 타이어 공기압, 휠 밸런스, 휠 손상 등 타이어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만한 요소는 많습니다. 고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안전하게 드라이빙하 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어서 타이어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 외에 위치 교환을 통해 타이어 수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 드립니다.

    타이어 위치 교환이란

    위치 교환은 차량의 타이어를 현재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회전시키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타이어 회전은 각 타이어를 차량의 다른 위치로 이동시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왕이면 4개 전부 고르게 마모되도록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는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하고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유형별 타이어 위치 교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타이어 위치 교환 방법

    차량의 구동 상태에 따른 교체 방법이 제각각 다릅니다. 전륜 구동의 차량 경우에는 앞에 두 타이어를 뒤로 보내고, 뒤 타이어를 앞으로 교차 보내도록 합니다. 그리고 후륜 구동의 차량 경우에는 중심축이 뒤에 있기 때문에 전륜과는 반대로 실시하도록 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반드시 타이어 공기압과 타이어를 잘 다루는 전문가 또는 숙련자와 동행하여 바꾸는 것이 필수입니다.

    출처 : nexentire.com

    타이어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

    저는 종종 타이어를 교체할 때 혹은 부모님 차량을 점검할 때 '공임나라'를 방문합니다. 이는 광고가 절대 아니고요. 국내 현명한 소비자들의 집단으로 인기몰이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유투브 닥신TV에서 소개된 바가 있었죠. 그만큼 공신력있고 정품을 사용하는 정비 업체이다 보니 타이어 또한 믿고 맡기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함께 적게 되었습니다. 아래 타이어 교체 서비스 가격표가 있으니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개 위치 교환은 2만 원 미만의 가격이 수반됩니다. 공임나라 타이어 가격 이동하기

    출처 : 공임나라 공식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