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방전 이유 시동거는 법 대처방안 간단조치

    자동차 방전 이유

    자동차 배터리 방전에는 몇 가지 흔한 원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첫째, 실내 조명 및 외부 라이트

    자동차 시동을 껐지만 실제로 실내 조명 또는 외부 라이트 즉 전기 장치를 켜두면 지속적인 전류 소모로 인해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습니다.

    둘째, 자주 운행하지 않거나 짧은 주행만 하는 경우

    차량을 단거리 주행 또는 매일 사용이 아닌 간헐적으로 예를들어 한 달에 한 두번 사용하는 경우에는 차량의 배터리가 충전될 시간이 없기에 방전이 쉽게 될 수 있습니다. 

    셋째, 블랙박스 설정

    블랙박스가 특정 전류 이상으로 내려가도 여전히 프로그램은 돌아가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것으로 대부분 초보 또는 차량 구입 초기에 방전을 겪게됩니다. 블랙박스의 품명을 인터넷에 검색하셔서 방전이 안되는 상태를 만드셔야 합니다.

    넷째, 노후화된 배터리

    배터리가 오래되면 충전을 유지하는 능력이 저하되므로 3년 이상 배터리를 교체한 적이 없다면 꼭 정비소에 들려 교체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자동차 연도별, 주행거리별 정비 항목 총정리 포스팅모음

     

    자동차 방전시 시동거는 법

    추운 날에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지는 않으시나요? 방전시 시동거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차량 시동: 배터리 여유분이 있는 옆 차량 혹은 근처 차량에 접근할 수 있는 경우 케이블 점퍼를 사용하여 본인의 차량을 시동 걸 수 있습니다.
    • 자동차 보험 회사: 자동차 방전시 이또한 보험회사에서 출동하여 대신 시동을 걸도록 도와줍니다. 대부분 초기 호출은 비용이 무료로 알고 있습니다.
    • 배터리 단자 점검: 배터리 단자 부분을 확인하셔서 주위에 별도 부식이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간혹 더럽거나 부식으로 인해 배터리가 제대로 충전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유투브 검색: 요즘은 차량의 손잡이를 특정 조작법으로 개방하고, 자동차의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유투브에 차량을 검색하시어 영상을 보면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습니다.

    자동차 경고등 표시 미리 살피기

    평소 주행시 계기판에 있는 차량의 경고등을 살피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 경고등은 항상 심각한 문제를 알려주는 것이 아닌,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에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인데요.

     

    종종 방전 가능성에 대한 아이콘도 노출 될 수 있으므로 항상 미리 체크하는 습관을 길들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자동차 경고등에 대한 모든 종류가 있는 포스팅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 300개 사진 설명 모두정리

     

    자동차 경고등 종류 300개 사진 설명 모두정리

    자동차 경고등 종류 자동차 경고는 총 4가지 종류로 육안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색상으로 판별이 가능합니다. 먼저 가장 위험한 신호인 경고등은 빨간색으로 나옵니다. 경고(빨간색) 운전

    devhome.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