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알뜰배달 가격 방법 시기 총정리

    비대면에서 가장 높게 오른 항목 중 하나를 꼽자면 배달비가 아닐 수 없는데요. 음식 배달 평균 가격은 6,702원인 시대로 기본 음식 하나 배달도 이제는 1~2천 원은 우습게 보태는 현실입니다. 다만 오늘 바로 배민에서 배달비를 싸게 하는 방법을 내놓았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아래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배달의민족 알뜰배달

    오늘 바로 배달의민족 알뜰배달은 배달의민족에서 새롭게 선보인 배달 서비스입니다. 배달 라이더가 주문 주소 동선이 비슷한 배달을 묶어 배달하는 방식으로, 배달 대행사가 포함되는 일반배달과 한 메뉴당 한 집에만 배달하는 배달1 대비 비용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고 합니다.

     

    배달의민족 배민1 이란

    배민1은 배달의민족에서 제공하는 단건 배달 서비스입니다.

     

    알뜰배달은 기존 배민1 단건배달처럼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인 우아한청년들 소속 라이더가 배달을 담당합니다. 참고로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회사로, 201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배달의민족은 2011년 9월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배달앱 중 하나입니다.

    배달의민족 알뜰배달 가격

    해당 서비스는 업주와 소비자의 배달비 부담을 덜면서도, 수준 높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알뜰배달 이용 시 거리와 주문 금액 별로 다소 상이할 수 있으나 평균 2,000원 정도의 평균 부담액이 줄어들 전망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 할인요금 현황 (23년 3월 기준 /부가세 별도)

    지역
    할인 후 배달비 가격
    대구 2,700원
    인천 연수 2,600원
    경기 하남/군포 2,500원

    ■ 중개이용료는?

    배민 앱에서 고객의 주문이 이루어짐에 따라 부과되는 비용입니다.알뜰배달 광고의 중개이용료는 6.8%입니다.

     

    ■ 사장님 부담 배달비는?

    배민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비용으로 알뜰배달의 경우 건당 2,500원 ~ 3,300원이 부과됩니다. 사장님 부담 배달비는 지역별 평균배달거리/배달비/배달팁 등 배달환경 및 시장가격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배민이 할인을 적용할 수 있으며, 할인금액은 기간 및 지역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 고객이 지불하는 배달팁은?

    사장님이 직접 설정할 수 없으며 고객부담 배달팁은 주문금액, 지역, 주문 시간대별 수요, 배달거리 등을 고려하여 자동으로 설정되어 배민이 부과하고, 사장님에게 정산되지 않습니다. 다만 사장님이 원하실 경우 배달팁 할인을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달의민족 알뜰배달 시기

    알뜰배달은 다음 달 중순 대구, 인천, 경기 일부 지역에서 시범 도입한 뒤 순차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며 기존 배민1 이용 업주는 물론이고 신규 업주도 신청해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ceo.baemin.com/guide/10543

     

    알뜰배달 요금제의 이해

    알뜰배달 요금제의 이해

    ceo.baemin.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