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매출 상승이 가지는 의미
백화점 매출이 증가한다는 것은 쉽게 생각하면 일반적으로 매장에서 더 많은 상품과 서비스가 판매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강력한 소비자 수요와 건전한 소매 시장의 시그널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매출의 증가는 또한 더 많은 고객들을 유인하고, 백화점 내 입점 업체들 하나하나가 효과적으로 그들의 제품을 마케팅하고 홍보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는데요. 소비지출이 경제활동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러한 불경기 속에서도 백화점 매출 증가도 나라의 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지표임은 확실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작년 국내 백화점 중 각 지점별 매출액을 산출하고, 순위를 매겨보았습니다. 부동의 랭킹 1위는 변함이 없었고, 그 외 나머지 순위에서 약간의 조정이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국 백화점 매출 순위 (2022년 토탈, 1위부터 10위)
순위 | 브랜드 | 지점 | 매출액 |
1 | 신세계 | 강남점 | 2조 8천억 |
2 | 롯데 | 잠실점 | 2조 6천억 |
3 | 롯데 | 본점 | 1조 9천억 |
4 | 신세계 | 센텀시티점 | 1조 8천억 |
5
|
신세계 | 대구점 | 1조 4천억 |
현대 | 판교점 | 1조 4천억 | |
7 | 현대 | 압구정 본점 | 1조 2천 400억 |
6~10
|
현대 | 무역센터점 | 1조 2천 200억 |
롯데 | 부산 본점 | 1조 2천 200억 | |
갤러리아 | 압구정 본점 | 1조 2천 200억 |
전국 백화점 매출 순위 (2022년 토탈, 11위부터 20위)
순위 | 브랜드 | 지점 | 매출액 |
11 | 신세계 | 본점 | 1조 1천억 |
12 | 더현대 | 서울 | 9천 500억 |
13 | 신세계 | 대전점 | 8천 500억 |
14 | 신세계 | 광주점 | 8천 400억 |
15 | 롯데 | 인천점 | 7천 400억 |
16 | 갤러리아 | 타임월드 | 7천 300억 |
17~18
|
현대 | 목동점 | 6천 500억 |
신세계 | 타임스퀘어 | 6천 500억 | |
19~20
|
신세계 | 경기점 | 6천 400억 |
갤러리아 | 광교점 | 6천 400억 |
전국 백화점 매출 포스팅 마무리
코로나가 시작되고 끝날 무렵 잠재적인 소비 돌풍이 일어나기 시작했으며, 작년에 크고 작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현재까지도 명품에 대한 소비층은 더욱 늘어나고 연령층은 낮아지고 있는 실정인데요. 슬슬 백화점에서는 명품 소비로 인한 수혜를 어디까지 입을 수 있을지 고민이 많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수혜가 끝나면 그다음 넥스트를 위한 준비를 해야 할 테니까요.
신세계 강남과 롯데 잠실은 항상 큰 이슈를 몰고 왔기에 최상위 랭킹에 드는 것이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또한, 현대 판교점도 끊임없는 매출 증대로 점차 상위 랭커에 들려고 하고 있으며 곧 머지않은 근미래에 Top3안에 들지 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민경 아비에무아 매출 및 회사의 모든것 (0) | 2023.01.08 |
---|---|
티파니 락 로제 팔찌 신제품 총정리 (0) | 2023.01.06 |
아이폰 14 전기종 수리 비용 및 애플케어 총정리 (0) | 2023.01.03 |
더글로리 줄거리 및 배우 그리고 보는방법 (0) | 2023.01.03 |
캐나다구스 소개 및 남성 패딩 추천 TOP 3 (0) | 2023.01.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