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NFC 모드 활성화 배터리 소모 정리

    애플페이가 상륙 함에 따라 아이폰에서는 NFC 모드라는 것을 활성화시켜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NFC 모드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성화시키며, 배터리 영향은 어떤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NFC 모드 소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모드란 전자 장치가 근접해 있을 때(몇 cm 이내) 서로 통신할 수 있는 무선 기술입니다. NFC는 종종 비접촉 결제, 데이터 전송 및 단거리 무선 연결이 필요한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됩니다.

     

    NFC는 소형 안테나와 무선 주파수 신호를 사용하여 작동하여 두 장치 간의 연결을 설정하여 통신을 시작하는데요. 두 개의 NFC 지원 장치가 서로 가까이 있으면 데이터를 교환하거나 결제 또는 파일 전송과 같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여기서 결제와 같이 애플페이가 동작되는 원리입니다.

     

    NFC는 현대에서 결제 이용시 무선 연결을 설정하는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이며 아이폰, 갤럭시폰,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 다양한 모바일 장치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NFC 모드 활성화 방법

    아이폰의 NFC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 앱을 엽니다.

    ▶ 일반을 선택합니다.

    ▷ NFC를 선택합니다.

    NFC를 활성화합니다.

    ▷ 이제 NFC 모드가 활성화되어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아이폰 애플페이 한국 방법 등록 꿀팁 총정리

     

    애플페이 한국 방법 등록 버전 꿀팁 총정리

    바로 오늘 23년 3월 21일 드디어 한국에도 애플페이가 상륙했습니다. 그동안 삼성페이만되어서 속상하셨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이제는 지갑을 멀리하고 아이폰 사용자들도 폰 하나로 모든

    devhome.kr

    아이폰 NFC 모드 배터리 소모

    대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모드를 켜면 일부 장치에서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될 수 있는데요. 이는 NFC가 다른 NFC 지원 장치 또는 태그와 통신하기 위해 소량의 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의 기기들은 용량이 방대하고 성능에 대해서는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 뒤 발매되므로 NFC 모드를 활성화시켜도 배터리에 미치는 영향은 일반적으로 미미하며 장치의 전체 배터리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해당 기능을 켜두고 다녀도 괜찮으며 불편하게 결제시에만 켜고, 끄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