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롤러 오류 문제 해결하기 초간단

    광고 크롤러 오류 문제 해결하기 초간단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셨을 때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일단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해결하시면 됩니다. 이 문구는 호스팅 서버 과부하 또는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즉 구글의 해당 블로그의 글을 노출시키고, 게재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이를 관리자에게 이러한 문제가 있으니 해결하라는 의미에서 노출되는 것뿐인데요. 그냥 두시면 자연스럽게 해결되기도 하지만, 이왕이면 하루빨리 해결을 하여서 내 광고가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유저가 내 블로그 글을 읽을 때 광고가 원활히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확실한 증거이니까요.

     

    해결 방법

    제일 먼저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내 [정책센터]에 들어가줍니다.

    사진-구글애드센스 정책센터1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수익에 손실을 빚고 있는 리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문제 발생 위치의 링크들을 그대로 복사해 줍니다.(컨트롤+C). 여기서 링크가 4개가 있다면 4개 다 복사 해줍니다. (10개가 있다면 10개 다 하셔야해요)

    사진-구글애드센스 정책센터2

    구글 서치어드바이저

    위에서 문제가되는 링크들을 수집하셨다면, 이제 진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 서치 어드 바이저라고 검색을하여, 구글 웹마스터 도구 홈페이지에 진입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진입했다면, 위에서 문제가 되는 링크들을 하나씩 [1번] 검색창에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해당 url이 검사가 되면 이후엔 [2번] 실제 URL 테스트를 클릭하시고, 마지막으로 [3번]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하시면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구글 서치어드바이저1

    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색인 생성 요청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곧바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적용이(사라지는 것) 되는 건 아니고, 약간의 시간 하루 이틀 뒤에 다시 확인하시면 수익 손실을 일으키는 페이지들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장 사라진다면 물론 좋겠지만,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마무리

    오늘은 색인 등록에 관한 즉 내 수익에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크롤러 문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는 아주 흔히 발생하는 문제로서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고 쉽게 해결책을 알아가셔서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우리가 블로그를 할 때 매일 원인 모를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다르게 생각하면 구글이라는 거대한 데이터 속에서 모든 게 원활히 되면 좋겠지만, 항상 예외사항들이 존재할 수 있기에 이런 문제점 정도는 애교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