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준 설날 2023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준 설날 2023년

    2023년 설날도 어김없이 국토교통부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책을 실시한다고 했습니다. 수도권 지역인 서울, 인천, 경기 등은 지하철 및 공공교통 시간을 늦게까지 연장하여 운영하기도하고, 전국단위로는 고속도로 통제료 면제를 가장 큰 혜택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점점 어려워지는 시대인 고물가 인플레이션시대에 이런 경비를 각 집안에서는 줄이므로써 보다 풍요로운 설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통행료 면제에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간 및 정보

    연휴 시작 전 국토교통부에서 별도 보도자료를 배포했는데요. 참고로 17년도 추석부터 2020년 설 명절까지 총 차례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실시한 바 있고,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면제 제도를 없애고 통행료를 부과한 이력이 있습니다.

     

    현재 올해에 대한 통행료 면제가 국토교통부로부터 공식 발표되었고, 전체 고속도로 통행료가 무료입니다. 해당 사항이 적용되는 기간은 2023년 1월 21일 (토) 0시~ 1월 24일 (화) 24시까지인 총 4일입니다. 시간은 시작시간 00시부터 마치는시간 24시까지 입니다.

    출처 : 국토교통부

    통행료 면제 방법

    하이패스 이용하시는 분은 단말기 카드 on 상태로, 하이패스 차로 무정차 통과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현금/카드 운전자께서는 평소처럼 통행권 발권하시되 별도 부과되는 금액은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주요 도시간 예상 소요시간

    서울을 기준으로 각 지방에 대해 예상 소요시간이 빅데이터로 계산되어 아래와 같이 산출되고 있으니, 출발 전 내가 언제 출발하는 것이 용이한지 그리고 지금 출발하는 것이 이득인지를 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소요시간 알아보러 이동하기

    통행료 면제 방법

    설명절 주차장을 찾으신다면 유료말고 무료 주차장이 개방되어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번 명절에는 행안부(행정안전부)에서 전국 각지에 위치한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니, 집근처 혹은 방문하는 댁의 근처에 주차장 정보를 아래에서 찾으시길 바랍니다.

    공유누리 사이트 이동하기>>

    출처 : 행정안전부

    기업별 설날 상여금 모두 공개>>

    마무리

    토끼의 해 2023년 설날을 맞이하며 안전한 귀성길이 되시길 바랍니다. 매해 명절에 고속도로에서 벌어지는 사건, 사고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근래들어 추워진 날씨 탓에 도로가 빙판인 경우에는 평소보다 20~30% 감속하시어 운전하시면 더욱 안전한 여정으로 갈 수 있겠습니다.

     

    또한 코로나 및 독감 유행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이니, 지방에 계신 어르신에게 누가 되지는 않을까 미리 선별진료소 또는 근처 병원에서 검사를 실시하고 가는 것도 안전한 방법입니다.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